본문 바로가기
신변잡기

스마트 스피커 자동 조명 켜기 설정_구글 홈 미니 활용

by Hohuha 2020. 4. 25.

스마트 스피커로 조명 켜기 시간 설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스피커를 활용해서 정해진 시간에 조명이 켜지게 설정하는 방법! 구글 홈 미니 설정관련된 꿀팁을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오늘 공유드리는 구글 홈 미니 설정법을 알아두시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구글 홈 미니, 스마트 스피커를 왜 구매하셨나요? 저는 구글 홈 미니 스마트 스피커를 집에 들이면, 자동으로 노래도 틀어주고, 조명도 켜주거나 꺼주기도 하는 것을 기대하였는데, 사놓고도 설정방법을 몰라 한동안 가만히 방치해두다, 얼마전 구글 홈 미니 자동설정 방법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제가 활용하는 구글 홈 미니의 자동 설정은 출근하기 전 아침에 자동으로 조명 켜주고 노래도 틀어주는 것입니다! 저는 아침에 해를 보면 일어나는 편인데, 겨울철이 되어 해가 평소보다 늦게뜨는 시기가 다가오면, 어두운 아침에 일어나는 게 항상 힘든 사람입니다.

 

출근을 하려면 아침 7시에는 일어나야하는데, 겨울철만 되면 항상 늦잠을 자는 바람에.... 아침에 자동으로 정해진 시간에 조명이 켜지면 참 좋겠다!! 라는 생각에 스마트 조명도 구매하였구요. 당연히 스마트 조명에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기능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제가 구매한 샤오미 조명은 따로 그런 기능을 제공하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결국 방법을 찾아내었습니다.

 

사족이 길었습니다.

구글 홈 미니로 스마트 조명 자동으로 켜지게 설정하는 법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홈 미니로 자동으로 조명 켜기 설정법

 

1. 우선 구글 홈 미니와 스마트 조명을 연동해 둡니다. (스피커와 조명 연동은 다른 분들도 많이 적어두셔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2. 구글 홈 미니 스마트 스피커 설정 때 설치한 구글 홈 앱을 실행합니다.

 

3. 구글 홈 앱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설정에서 설정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5. 설정 더보기 에서 어시스턴트 탭을 클릭 후 루틴을 클릭합니다.

 

6. 루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새로운 루틴을 설정해 줍니다!

1) 어시스턴트가 실행 할 작업 : 노래를 틀거나, 불을켜거나 하는 명령을 설정합니다. (ex. 조명켜줘)

2) 재생할 미디어 : 들어가서 음악을 틀어주거나 뉴스를 이야기해주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3) 명령어 추가 (필수) : 본인이 설정하는 새로운 자동 명령에 대한 명령어 입니다. 예를 들어 "야호"라고 적어서 저장해 두시면, 다음부터 구글 스피커에 야호 라고 말씀하시면, 자동으로 설정한 명령들을 수행합니다.

8. 시간 및 날짜 설정을 진행합니다.

명령을 하지 않아도 설정된 시간에 구글 스피커가 자동으로 명령을 수행합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매일 아침 구글 스피커가 조명을 켜주고, 노래를 틀어줘서 아침에 더욱 더 상쾌하게 기상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다양한 방법으로 구글 홈 미니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