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변잡기

Xbox 올엑세스 단점

by Hohuha 2021. 2. 22.

Xbox Series X 올엑세스 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스박스를 구매하고 3달 조금 넘게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올엑세스? 그게 뭐야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지도 몰라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XBOX 올엑세스는 SK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XBOX의 기계가격 +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권한을 2년동안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2년 동안 기계값을 분할하여 지불하고 + 매달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각종 게임들을 추가 구매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를 즐기는 것이지요! 제가 가지고 있는 Xbox Series X 기준으로 기계값 + 게임 서비스 구독료를 합하여 한달에 39,900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할부와 구독을 한번에! XBOX 올엑세스

2. 처음에는 좋았다!

차세대 콘솔을 구매하여 처음에는 그동안 즐기지 못했던, 여러가지 명작들과 올엑세스에 포함된 각종 준수한 게임들을 즐기느라 시간가는줄 몰랐습니다. 하지만 한달정도 게임을 즐기다보니, 예상치 못한 문제점들을 발견했습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계의 넷플릭스를 꿈꾸는건가

게임을 구독한다는 참신한 발상과 기계값을 할부로 구매할 수 있다는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이지만, 사실 즐길만한 게임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명한 게임들도 간혹 있긴 하지만, 상당한 비중이 인디게임이나 구형게임들로 채워져있고, 신규 대작게임, 명작게임의 비중은 많이 낮습니다. 둠시리즈, 헤일로시리즈, DIRT, 포르자 등 게임이 있으나, 그 외에는 따로 즐길 게임이 없었습니다. 게다가 넷플릭스를 구독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실법한, 영화는 많은데 뭘 볼지 갈피를 잡지못하는 현상이 올엑세스에서도 비슷하게 발생합니다. 게임은 많은데, 무슨 게임이 재밌을까 목록을 쭉 훑어보며 10분정도를 항상 잡아먹는... 마성의 블랙홀에 빠질 수 있습니다.

 

4.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콘솔을 즐길 수 있는가?

신규 컨텐츠가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최신게임들이 계속 나온다면 2년이라는 시간동안 게임을 즐길수도 있겠지만, 앞으로 출시되는 신규 게임들이 과연 올엑세스에 무료로 제공될까라는 부분에는 의문이 듭니다. EA게임은 무조건 오픈한다. 앞으로 올엑세스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이야기는 많이 나오고 있지만, 과연 신작게임이 바로바로 구독자들에게 풀릴지는 의문입니다.

 

5. Xbox 올엑세스 아직은 급하게 신청할 필요가 없다.

사실 Xbox 사전예약에 실패해 빨리 받아보려 올엑세스를 신청하였는데, 기계를 일찍 받은 것은 만족하나, 올엑세스의 컨텐츠는 아직은 많이 부실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차세대 기계는 훌륭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사실상 로딩속도가 빨라졌다는 것 외 그래픽이 좋아졌다, 퍼포먼스가 좋아졌다 라는 느낌을 줄만한 고성능 게임이 아직 몇가지 없고 앞으로 그런 대작게임이 출시한다 해도 올엑세스에 무료로 풀리기보다는 정가로 판매가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굳이 올엑세스 가입을 하는 것 보다는 콘솔만 구매하셔서 즐기는게 훨씬 더 가성비 좋은 선택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